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연구과제 발주기관명 질문
이력서에 학부연구생을 할 때 참여했던 연구과제 참여실적을 작성하는데 발주기관명을 적는 칸이 있습니다. 연구과제 증명서에 지원기관명이 한국연구재단으로 찍히는데 이를 발주기관명으로 적으면 될까요?? NTIS에 검색했을 때에는 과제관리기관-한국연구재단, 부처명-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렇게 뜹니다. 그리고 이미 발주기관을 한국연구재단으로 써서 제출한 게 있는데 합불에 어느정도 영향을 줄지도 궁금합니다.
2026.03.30
답변 1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한국연구재단으로 기재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보통 발주기관과 과제관리기관이 혼용되어 쓰이는 경우가 많고 기업에서도 크게 구분해서 보지 않습니다. 다만 가장 정확하게는 부처명을 발주기관으로 보고 한국연구재단은 관리기관에 가깝습니다. 향후 수정 가능하다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 쓰는 것이 더 명확하지만 이미 제출한 내용 때문에 불이익이 생길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기관명이 아니라 본인이 수행한 역할과 연구 내용입니다.
댓글 1
취취업범부작성자2026.03.30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석사 품질 직무
안녕하십니까, 석사 졸업한 지 1년 된 취업준비생입니다. 취업 준비를 하면서 품질직무에 대해 관심이 생겨 궁금한 점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석사 졸업 후 쌩신입으로 품질직무에 취업하는 경우도 있는지 2. 품질경영기사 자격증과 전공기사 자격증 중 무엇을 우선 취득해야 할 지 위의 사항들에 대해 조언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반도체 관련 직종 알려주시고 어떻게 해야 취업의 문을 조금이라도 넓힐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ㅜ
제가 지금 인서울 중하위권 대학에 재학중이고 과는 전자통신공학과이며 이제 3학년이 됩니다. 저는 일단 공대 공부랑 맞지 않고 흥미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학점도 3.5로 높지 않습니다. 저는 그냥 빨리 취업을 하는게 목표고 대기업이 목표가 아닌 중견~좋은 중소기업이 목표입니다. 저희 과에선 크게 반도체와 통신 두 가지 길이 있는데 저는 빠른 취업이 우선이여서 석사를 하지 않으면 취업의 문이 좁아지는 통신쪽보단 반도체쪽을 선택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반도체 쪽은 어떤 취업 길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연구쪽도 있고 공정, 회로설계등 다양한 분야가 있겠지만 더 많은 직종과 그 직종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최대한 많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또한 무슨 기사자격증을 따야되며 토익을 공부해야되는지, 오픽을 공부해야되는지, 어떤 대외활동을 참여해야 나중에 취업할때 도움이 되는지까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학사 졸업 후 전문학사 지원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막 졸업하고 취준 중인 취준생입니다. 중견급 회사의 제 직무에 지원을 했는데, 저는 4년제 졸업했는데 해당 직무는 자격에 전문학 사만 써있더군요. 다른 직무는 학사, 전문학사 둘 다 써있거나 학사만 뽑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입사하게 된다면 저도 전문학사 대우를 받을 수 밖에 없는 건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